우리는 카페트를 그저 열심히만 청소한다면 깨끗해 진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자주 그리고 많이 청소하면 카페트는 깨끗해 지는 걸 까요? 우리가 생각하는 카페트 잘못 청소하는 5가지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펫이 눈에 띄게 더러울 때만 카펫을 청소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카펫을 청소하기 전에 눈에 띄게 더러워질 때까지 기다리지만, 이것은 섬유에 손상을 입히고 카펫의 전반적인 수명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카펫이 더러워 보이지 않더라도 최소한 일 년에 한 번은 전문적으로 청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카펫 청소 전문가를 찾으시려면 이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세척액을 너무 많이 사용합니다
우리는 카펫 세척액과 깨끗해짐이 비례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세척액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카펫 섬유에 잔여물이 남아 먼지를 끌어당기고 카펫이 더 빨리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세척 후에는 적당량의 세척액을 사용하고 카펫을 깨끗이 헹구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 깨끗한 물로 2회 이상 린스해서 세척액이 울에 남아 있는 것을 방지하세요
올바른 세척 방법을 모르고 모든 카펫을 똑같은 방식으로 세척합니다.
모든 카펫이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며, 카펫 유형에 따라 세척 방법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양모 카펫은 순한 세제로 청소해야 하는 반면 합성 카펫은 더 강력한 세척액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세척 후 카펫을 방치합니다.
카페트를 세척하고 똑같은 자리에 또 두면 또 더러워 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단 카펫을 청소하면, 카펫을 미래의 얼룩과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작업은 직물 보호대를 사용하거나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지역에 러그 또는 매트를 배치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많은 전통적인 카펫 청소 방법은 환경에 해로울 수 있는 거친 화학 물질을 사용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도 좋지 않고 또 환경을 오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친환경 세척액과 방법을 사용하는 카펫 세척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